자한당의 혁신선언문에는 혁신이 없다
상태바
자한당의 혁신선언문에는 혁신이 없다
  • 김용택의 참교육 이야기
  • 승인 2017.08.0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년간 한나라당, 새누리당을 이은 현재의 자유한국당은 집권여당으로서 국리민복과 국가발전을 위해 당이 추구해야 할 가치와 역할을 망각했다. 계파정치라는 구태(舊態)를 극복하지 못하고 눈앞의 이익만 좇다가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잃고...’

자한당의 혁신선언문 전문에 나오는 글이다. 여기까지 읽으면 ‘아 이제 자한당이 혁신할 의지가 있는가 보구나’ 하다가 좀 더 읽어 내려가면 ‘그러면 그렇지...’ 라는 예상이 빗나가지 않는다.

그 다음 문장에 ‘자유민주주의 이념에 기초한 1948년 대한민국의 건국이 옳고 정의로운 선택이었다는 ‘긍정적 역사관’ 을 가진다...’ 어쩌고 하는 문구를 보는 순간 역시 걸레는 빨아도 걸레다. 

혁신을 입에 달고 나온 자한당은 과거 잘못한 일이 있으면 땅바닥에 엎드려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바꾸겠다는 국민기만적인 수법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헌법조차 부정하는 사이비 정당임을 스스로 자인하는 선언문을 발표한 것이다.

혁신선언문 전문 :  자유한국당 혁신선언문 전문.hwp

자한당에 묻고 싶다. 1919년 4월 11일 발표한 임시정부법령 제 1호 ‘대한민국헌장’에는 대한민국원년 사월 대한민국임시정부‘라고 했는데 그렇다면 현행헌법 전문에 나오는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대한민국은 3·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과 불의에 항거한 4·19이념을 계승...’ 하는 헌법을 부정하겠다는 것인가? 또 ’1948년 건국‘ 은 헌법에 명시한 대한민국이 우리나라가 아니라 어느 나라라는 말인가?

1948년 건국이라면 3·1운동은 어느 나라 국민이 한 독립운동이며 이승만정부가 사용한 임시정부연호는 왜 부정하는가? 또 있다. 혁신선언에 ‘무사안일주의와 정치적 타락은 자유민주 진영의 분열을 초래하면서 총선 공천실패, 대통령 탄핵, 대선패배라는 쓰라린 결과’ 를 초래했다면서 그에 대한 책임을 지고 국민들 앞에 사과 한 번 제대로 한 일이 있는가? 

이름만 달랑 바꾸고 김일성의 보천보전투를 기념하는 봉화탑 횃불을 빌려다 당의 로고로 쓰면서 종북이라는 말을 입이 다고 다는 사람들이 자한당 아닌가?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국민주권의 원리가 ‘대의제 민주주의’ 를 통해 실현돼야 한다고 믿는다’ 면서 ‘광장 민주주의와 같은 직접 민주주의의 위험을 막고, 다수의 폭정에 따른 개인 자유의 침해를 방지...’ 한다는 것은 또 무슨 귀신 씨나락 까먹는 소린가? 

자한당은 ‘국민주권의 원리’는 알고 헌법 제 33조 ①항 ‘근로자는 근로조건의 향상을 위하여 자주적인 단결권·단체교섭권 및 단체행동권’ 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왜 부정하는가? ‘다수의 폭정에 따른 개인 자유의 침해 방지’...라니 그렇다면 개인의 이익이 다수의 이익보다 우선적인 가치란 말인가?

자한당의 ‘혁신선언문’ 은 혁신이 아닌 양아치집단의 결의문 같다. 그들은 ‘서민중심경제’를 지향한다‘면서 지금까지 문재인 정부의 청년실업해결을 위한 추경은 왜 반대했으며 부자증세를 반대하고 왜 부동산대책에 반대하는가? 

서민들을 위한다면서 왜 사사건건 부자편을 드는가? 혁신이란 ’묵은 풍속, 관습, 조직, 방법 따위를 완전히 바꾸어서 새롭게 함‘을 의미한다. 이런 혁신을 위해서는 먼저 자신들이 한 잘못에 대한 철저한 반성과 사과부터 해야 한다. 

사람을 죽여 놓고 잘못했다고 말 한마디로 죄가 사해지는가? 당신네들이 저지른 모든 일들이 하나같이 적폐라는 것은 자한당만 모르고 모든 국민들이 다 안다. 촛불혁명을 불러온 원인제공자가 당신네들 아닌가?

이제 우리 국민들도 4.19혁명과 5.18민중항쟁 그리고 6월항쟁과 촛불혁명을 통해 어느게 참인지 어느게 거짓인지를 분별할 수 있다. 주권을 훔쳐 국민들을 못살게 굴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온통 혼란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당신네들의 한 짓을 자한당 식구들만 모르고 다 알고 있다는 것이다. 

당신네들이 진정 혁신을 하고 싶다면 주권자들을 기만하고 주권자 위에 군림해 국민들을 기만하던 반민주적인 과오부터 속죄해야 한다. 또 다시 군중들 앞에 엎드려 ‘머리 끝에서 발끝까지 바꾸겠다’는 거짓말에 속아 넘어 갈 국민들이 없다는 것을 똑똑히 알아야 한다.

온통 거짓과 기만으로 찬 ’혁신 선언문‘  한 장을 달랑 발표해 자한당이 혁신됐다고 믿을 바보 들이 어디 있겠는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