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0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제140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폐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0.01.22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의회(의장 박춘엽)는 제140회 계룡시의회 임시회가 지난 15일부터 오늘까지 8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박춘엽 의장

박춘엽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성실과 근면, 지혜를 상징하는 2020년 쥐의 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활이 좀 더 평온하고 윤택해지기를 바란다는 새해인사를 전했다.

그리고 2020계룡군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마지막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을 다짐하며 동료 의원들에게 이번 임시회에서 보고받을 우리시 주요업무계획에 대하여 빈틈없는 점검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의안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허남영)에서 심사한 의안중 ▲계룡시폐기물처리시설 설치비용 징수 및 기금설치․운용에 관한 조례안 ▲계룡시 주차장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는 원안가결 하였고 ▲계룡시 자연재해저감종합계획(안) 수립에 따른 시의회 의견 청취 건에 대하여는 찬성의견으로 가결하였으며 ▲계룡시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심도있는 심사를 위해 심사보류했다.

한편, 지난 제1차 본회의에서 의결한 시장 또는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 건에 대하여 20일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관계공무원 대리출석 사유서와 관련 윤차원의원은 계룡시장의 출석을 촉구하는 의사진행 발언으로 새해 첫 임시회부터 매끄럽지 못한 아쉬움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