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룡사랑시민협의회, 2017년 여름 계절학교 문화탐방 체험행사 추진
상태바
(사)계룡사랑시민협의회, 2017년 여름 계절학교 문화탐방 체험행사 추진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8.0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두마초등학교 등 5개교 5~6학년을 160여명을 대상으로 4회에 걸쳐 실시

(사)계룡사랑시민협의회(이사장 정구철)는 지난 3일, 40여명의 청소년들이 2017년 여름 계절학교 1차 문화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무령왕릉

이날 청소년들은 석장리 구석기 박물관, 무령왕릉, 공산성을 돌아보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우리문화의 우수성을 체감하는 기회가 되었다.

▲ 석장리 구석기 박물관

청소년 여름 계절학교는 계룡시관내 두마초등학교등 5개교 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문화체험(공주, 부여, 논산지역)탐방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애국정신 고취와 자랑스런 우리문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했다.

청소년 여름 계절학교는 4차에 걸쳐 초등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인솔 및 안전요원등 184명이 문화탐방을 실시한다. 2차(8.7)는 석장리, 무렬왕릉, 공산성을 탐방하고, 3차(8.9)는 부여박물관, 정림사지, 부소산, 능산리고분(왕릉). 4차(8.25)는 논산연산역(급수탑등), 돈암서원, 명재고택, 은진미륵, 계룡 은농재를 탐방하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다.

▲ 김선국 사무처장, 정구철 이사장, 한민희 사무장

정구철 이사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들이 우리문화의 우수성을 체감함으로써 국가관과 역사관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했다” 면서 “문화탐방을 마친 후에 문화체험 수기를 공모하여 시상하겠다” 고 밝혔다.

(사)계룡사랑시민협의회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봉사의 기틀을 마련하고 자연친화적인 도시환경과 안전한 계룡시 건설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사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비영리민간단체다.

▲ 무령왕릉 전시관
▲ 공산성
▲ 구석기 박물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