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軍문화축제, 4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대상’ 선정
상태바
계룡軍문화축제, 4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대상’ 선정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0.01.17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는 매년 10월에 개최하는 ‘계룡軍문화축제’가 4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축제콘텐트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육군의 지상군페스티벌과 함께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軍문화축제를 개최해오면서 민과 군의 만남, 체험, 소통, 화합, 행복의 장을 만들어 왔고,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앞두고 매년 획기적인 발전을 거듭하면서 엑스포의 초석을 다져왔다.

지난해 Pre-엑스포로 개최된 軍문화축제는 관람객 및 국군장병, 지역주민과 예술단체 등이 함께 어우러져 평화와 화합을 이뤄내는 차별화된 축제로서 대한민국의 다양한 軍문화 콘텐츠 37종을 선보이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 속에 나라사랑 안보교육에도 일익을 담당해 왔다.

특히 올해 9월 18일부터 10월 4일까지 개최하는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에 대비하여 3개국의 해외군악대 초청, 다채로운 공연을 추진해 축제의 세계화를 꾀하기도 했다.

한편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2019년 개최된 전국의 축제 중에서 지역발전 및 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한 축제로서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과 경쟁력을 갖춘 모범 축제를 대상으로 15명의 분야별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콘텐츠 △축제관광 △축제경제 △축제예술/전통 등의 분야별 최우수 축제를 선정하는 것으로,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와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한 총 6개의 국내 축제관련 기관·단체가 후원하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2월 20일(목) 오후 2시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