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설명절 보내세요” 계룡시 명절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상태바
“편안한 설명절 보내세요” 계룡시 명절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0.01.17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26일까지 7개 분야 10개반 운영.. 긴급 민원상황에 신속 대응

계룡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해 이달 24일부터 26일까지 종합상황실 운영에 들어간다.

시는 시민들의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안전, 경제, 교통, 보건, 환경, 복지, 복무 등 7대 분야로 나눠 명절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환경대책반, 산불대책반, 도로‧교통대책반, 보건‧의료대책반 등 10개 반을 편성해 각종 사건사고, 긴급 민원사항에 신속하게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분야별 상황근무자(1일 14명)는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각 담당 반에서 근무하며 ▲재난재해관리 ▲명절물가 중점 관리 ▲원활한 교통소통 및 사고 대비 ▲비상진료 및 방역 ▲나눔문화 확대 및 생활민원 처리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오후 6시 이후에는 시청 당직실에서 상황을 유지해 누수에 없도록 할 계획으로 시민들은 설 연휴동안 긴급발생이 발생했을 경우 당직실(☎042-840-2222)로 신고 또는 문의하면 된다.

특히 연휴기간 비상진료기관 및 당번약국과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로 24시간 운영 편의점 17개소를 지정하고 보건소에서 명절 공백 기간에 진료를 실시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연휴기간 중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과 약국현황은 시 홈페이지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CCTV통합관제센터의 24시간 안전모니터링, 이상 징후 발생 시 경찰,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연계 대응, 도로시설물 점검, 불법 주정차 등 단속활동 강화로 교통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더불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저소득층 지원하고 지역 유관기관과 봉사단체와 협력하여 소외계층에 대한 나눔활동을 전개해 설 연휴 이웃과 함께하는 훈훈한 명절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최홍묵 시장은 “설 연휴기간동안 시민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 불편과 행정공백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