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부여군수, 석성면과 초촌면에서 "2020 찾아가는 동행콘서트" 개최
상태바
박정현 부여군수, 석성면과 초촌면에서 "2020 찾아가는 동행콘서트"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0.01.1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두 번째 군민과 소통을 위한 2020 찾아가는 동행콘서트

박정현 부여군수는 지난 15일 오전 10시, 석성면 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주민들과 진솔한 대화와 소통을 위한 새해 첫 번째 “2020 찾아가는 동행콘서트”를 시작했다.

(2020 찾아가는 동행콘서트 부여군정)

“2020 찾아가는 동행콘서트”는 면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이동민원실 운영, ▲군정홍보영상 시청, ▲면정보고(안영일 석성면장) ▲군정현안 보고(이종관 기획조정실장) ▲토크콘서트(면민과 군수) ▲2020 정책동행 설명(이종관 기획조정실장) ▲서명과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석성면장 면정보고

먼저 안영일 석성면장이 석성면민과 내빈들 앞에서 준비된 PPT 파일로 석성면의 2019년도 성과와 2020년도 주요계획에 대해 보고했다.

이종관 기획조정실장
이종관 기획조정실장

이종관 기획조정실장은 군정현황 보고를 통해 부여군은 국책(국가균형발전), 농업(농민이 최우선), 문화(문화수도 부여), 산업(지역성장 동력) 등 4대성장동력을 부여의 경제구조가 바뀐다며 부여군정을 소상하게 소개했다.

주요내용으로 ▲원예특작지구 맑은물 공급사업(700억 규모) ▲반산지구 농업용수 이용체계 재편(497억) ▲원예특작지구 침수피해 항구대책 마련(500억) ▲충청남도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200억) ▲충청권 최초 농업수당지급(굿뜨래페이) ▲세계로 뻗어가는 굿뜨래(부여밤 군납확정 및 해외수출 판로확대) ▲농업회의소 설립 및 운영(농업인프라 구축) ▲부여문화예술교육 종합타운 조성(1,000억) ▲고도(古都)다운 도시재생, 도시경관 디자인(역사문화관광 인프라 구축) ▲금강하천부지 생태농업 관광산업 ▲새로운 산업지구 조성(일반산업단지 조성 826억, 바이오 브릿지 기술플랫폼 구축 980억) ▲서부내륙고속도로와 충청산업문화철도 조기착수 등 사통팔달교통망 확충 ▲국립동아시아 역사도시진흥원 건립 등 부여군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석성면 주민자치센터에 도착한 박정현 군수는 주민들 한 분, 한 분, 인사를 드린 후, 2층 회의실에서 ‘2020 찾아가는 동행 콘서트’를 주재했다.

‘2020 동행콘서트에는 송복섭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도 자리를 함께 하며 군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석성면과 비슷한 순서로 운영되었다.

박정현 부여군수
박정현 부여군수

박정현 군수는 이날 오전 석성면주민차치센터에서 열린 동행콘서트 인사말에서 “그동안 농업과 문화의 양대축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부여가 산업축이라는 발전 동력을 얻어 균형적인 삼각축을 완성했다”면서 “농업·문화·산업의 인프라 구축이 부여의 미래 청사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세 가지 인프라 구축이 완료되면 다음 단계이자 마지막 방점은 부여를 체류형 관광도시로 만들어 가는 것”이라 강조하며 「맹자」의 <공손추 하>편에 나오는“天時不如地利, 地利不如人和(하늘의 때는 땅의 이점만 못하고 땅의 이점은 사람 간의 화합만 못하다)”라는 구절을 인용하여 “부여의 이 과제들은 공직자들뿐만 아니라 주민 여러분들께서 화합하며 힘을 모아주셔야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성면에서 열린 동행콘서트에서는 인근 금강 제방 주변의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구)의용소방대 건물 철거 등이 건의되었다.

특히 석성면의 대표적 특산물인 양송이는 1964년부터 재배가 시작된 후 2009년 1월 양송이특구로 지정되어 지역특화산업으로 육성되어 부여군 양송이 95%가 석성면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이는 전국 생산량의 45%에 해당된다.

오후에는 초촌면에서 “2020 동행콘서트”가 실시되었다. 박정현 부여군수와 초촌면민과 소통하며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와 각계각층의 의견을 부여군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단체장과 지역민의 소통에 집중하기 위하여 본 행사 전에 약 30분간 이동민원실을 운영하여 건설, 도시, 복지, 환경, 농업 등 각 분야별로 담당 부서장과 담당 팀장이 나서 직접 현장민원 상담과 주민 건의사항을 접수했다.

초촌면장 면정보고 

이날 이광구 초촌면장은 초촌면민과 내빈들 앞에서 준비된 PPT 파일로 초촌면의 2019년도 성과와 2020년도 주요계획에 대하여 보고했다.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박정현 부여군수

초촌면 “2020 동행 콘서트”에서도 ▲초촌면 입구~송국리선사유적지 구간 가로등 설치, ▲90세 이상 고령자의 책임보험 가입 가능여부, ▲지간선 순환버스 증설, ▲초촌면 진입로 농어촌도로 확장 등을 건의하며 박정현 군수와 지역민들이 활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동행콘서트 마지막으로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됩니다. 초촌 기초생활거점육성 사업으로 주민편의사업 40억원 발굴”에 함께 서명하여 지역발전을 위한 마음을 모으는 시간도 가졌다.

초촌면 2020 찾아가는 동행콘서트를 마무리하며
초촌면 2020 찾아가는 동행콘서트를 마무리하며

향후 찾아가는 동행콘서트 일정은 2020찾아가는 동행콘서트는 ▲16일 홍산면(오전)·외산면(오후) ▲17일 구룡면(오전)·내산면(오후) ▲20일 충화면(오후), ▲21일 임천면(오전)·양화면(오후), ▲29일 남면(오전)·옥산면(오후), ▲30일 세도면(오전)·장암면(오후), ▲31일 규암면(오전)·은산면(오후) ▲2월 3일 부여읍(오전) 순으로 계속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