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17년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체험행사
상태바
계룡시, 2017년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체험행사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8.0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여름방학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 워터파크 체험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1일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워터파크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경제적·시간적 어려움 등으로 워터파크를 경험해 보지 못한 드림스타트 이용아동 30명을 대상으로 대명리조트 천안오션파크에서 시원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드림스타트 이용 아동들이 워터파크 체험활동을 통해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기여하고, 또래 아이들과 교우관계 발전 및 정서·사회성 발달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날 다양한 물놀이 야외체험을 통해 생활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주었다.

특히워터파크에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자원봉사자와 아동사례관리사 등 7명이 동행하여 아이들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체험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날씨가 더워서 시원한 물놀이장에 너무 가고 싶었는데, 친구들과 워터파크에 와서 물놀이도 하고 맛있는 간식도 먹고 정말 좋았다” 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마련한 워터파크 체험행사가 아이들의 큰 호응 속에 안전사고 없이 마치게 된 것에 대해 자원봉사자와 아이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내년에도 더욱 알찬 행사로 보답 하겠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