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의원, 「김종민의 정치개혁 리포트」 출판기념회 개최
상태바
김종민 의원, 「김종민의 정치개혁 리포트」 출판기념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0.01.02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 제도 등 정치 개혁에 대한 진솔한 고민과 비전 담아 출간
1월 11일(토) 오후 3시, 건양대학교 콘서트홀에서 북 콘서트 개최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이 의정활동 4년의 열정과 결실을 담은 저서 「김종민의 정치개혁 리포트」를 출판한다.

이번에 출판되는 「김종민의 정치개혁 리포트」는 20대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간사로서 선거제도 개혁 과정을 이끌어 온 김종민 의원이 지금껏 정치개혁 전반에 대해 품어온 진솔한 고민과 앞으로의 비전을 주제로 4년 임기동안 국회와 언론 등을 통해 발언한 내용을 정리해 책으로 묶어낸다.

김종민 의원은 선거제도에 대한 문제의식, 개혁방향과 국회개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맨 앞장에 풀어 넣어 강조했다. 작년 말 선거법 처리 과정에서 있었던 무제한토론(필리버스터) 당시 4시간 31분에 걸채 열변을 토했던 내용이다. 이어 더불어 사는 공동체로서의 민주공화국에 대한 화두를 던지며 분권발전, 검찰개혁,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 등 현실적 문제에 대한 방안을 제시한다.

여기에 더해 언론기고, 인터뷰, 국정감사와 대정부질문 등 의정활동을 하면서 쏟아낸 현안에 대한 고민과, 1년 간 전념했던 정치개혁특별위원회의 생생한 기록들도 정리해 넣었다.

김종민 국회의원
김종민 국회의원

김종민의원은 1월 11일(토) 오후 3시, 건양대학교에서 출판을 기념하는 북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날 북 콘서트에는 홍영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비롯해 김진표, 전해철, 송영길, 박광온, 어기구, 이철희, 맹성규 의원을 비롯한 많은 의원들이 참석해 축하의 덕담을 나눌 예정이다.

김종민 의원은 “선거제도 개혁이라는 새로운 시작을 발판삼아 이루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들, 즉 ‘제대로 된 민주주의’와 ‘더불어 사는 공동체’에 대한 구상을 글로 담았다”며 책 출간의 의미를 밝혔고, “정치개혁에 지치고 힘들 때마다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지역 주민 여러분들께 더 큰 정치로 보답할 것”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