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지역 상품 애용하고 상품권 받고… 1석2조
상태바
계룡시, 지역 상품 애용하고 상품권 받고… 1석2조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19.12.2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사랑상품권 가맹점 3곳 이상에서 월 30만원 이상 소비 시 지원

계룡시는 지역자금의 유출을 막고, 소상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내년 1월부터 골목상권 소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관내 계룡사랑상품권 가맹점 3곳 이상에서 월 3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소비한 계룡시민을 대상으로 소비금액의 10%를 상품권으로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특히, 소비지원을 통해 골목상권 소비를 적극 권장하고 가맹점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월 최대 5만원까지 1회에 한해 지원해주며, 소비 실적이 있는 만 19세 이상 계룡시민은 지원 받을 수 있다.

내년 1월 1일 사용분부터 적용을 하며, 한 달 동안 지역 내 가맹점에서 사용한 카드 및 현금영수증 원본을 첨부하여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당월에 소비한 실적은 당월에 한해 적용이 되며, 매달 사유 발생 시 년 최대 12회 60만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시는 소비지원 사업을 통해 환급받은 상품권을 시민들이 다시 사용할 때 관내 지역 상권에 대한 2차 소비로 이어져 지역자금이 외부로 유출되던 지역의 소비 패턴을 크게 바꿔 지역 소상공인의 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사업을 통해 영세 소상공인에게 힘을 실어주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지역 순환 경제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청 일자리경제과(☎042-840-2581~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