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온누리 공주시민 ‘원도심 팸투어’ 호응
상태바
공주시, 온누리 공주시민 ‘원도심 팸투어’ 호응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12.02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역사박물관‧풀꽃문학관 등 원도심 투어…공주의 참모습 느껴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지난 30일 온누리 공주시민을 대상으로 ‘2019 원도심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날 팸투어에는 온누리 공주시민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일기독교박물관과 공주하숙마을, 공주역사박물관, 박찬호 기념관 등 공주 원도심의 대표적 관광지를 돌아보며 공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주풀꽃문학관에서는 ‘풀꽃’ 시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이 노래하는 서정적인 시들에 대한 감상과 함께 감사와 만족 등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시인만의 철학을 전해줘 큰 호응을 얻었다.

팸투어에 참여한 온누리 공주시민은 “가을의 끝자락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공주의 진정한 멋과 맛을 느낄 수 있어 매우 좋았다”며, “이번 팸투어를 통해 온누리 공주시민이라는 자부심과 애착심이 강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석우 시민소통담당관은 “전국에서 모인 온누리 시민들에게 공주의 역사적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온누리 시민과의 지속적인 교류 활성화를 통해 공주의 우수자원을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8년 전국 최초로 시작된 온누리 공주시민제도는 인터넷의 가상공간에 공주시를 구축, 국·내외 남녀노소 누구라도 가상의 시민의 될 수 있게 함으로써 공주에 대한 다양한 정보 교류 및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온누리 공주 홈페이지(cyber.gongju.go.kr)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한옥마을 및 하숙마을 숙박료 20% 할인 및 마일리지를 통한 사적지 입장권 구매, 지역 축제, 행사 및 관광정보 제공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